싱크대 소독하기

보통… 가정에서… 부엌싱크와 변기를 비교해볼때 변기가 훨씬 깨끗하다는걸 알았습니까..
허거덕@.@
변기는 더러운게 눈에 보이니 규칙적으로 세척을 해주는게 일반이지만 보통 스텐레스 싱크는 항상 깨긋해보이므로 공을 들여 씻어주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어느 위생스페셜리스트는 싱크대에 떨어진 과일을 주워먹는것보다 변기에 빠진 과일을 건져먹는게 훨씬 몸에 이롭다..라는 명언을 하는걸 티비에서 봤다. -_-;

나도 이걸 어디서 배운 방법인데 특별한 노력이나 기술이 필요한게 아니기때문에 괜찮은 방법이다 하고 써먹는데..일주일 한번 해주는게 좋다고 했지만 어찌나 일주일이 빨리 지나가는지..
닭, 생선, 소고기등을 씻었다거나 싱크대에서 다듬었을때는 항상 이 방법으로 소독을 해주는걸 습관화 했다.

1. 저녁식사 다~ 한 후에, 설거지도 다~ 한 후에, 싱크대를 틀어막고 클로락스를 1/2 – 1컵정도 부은다음, 뜨거운물을 틀어서 싱크대를 체운다.
2. 부엌 불 끄고 마루에 나가 티비를 본다.
3. 이렇게 30분 이상을 둔다.

이때 스폰지나 수세미등도 함께 넣어두면 소독이 된다. 단, 다시 사용하기전에 그릇세제로 한번 씻어주기.
이렇게 하면 싱크대가 한결 반짝반짝 해진걸 볼수 있다.

 

 

22 Comments

  1. song2c · April 13, 2005 Reply

    나두 해봐야겠다.ㅎ
    요새 이사후에 다시 집에 대한 애정이 새록새록이야~

  2. 유은혜 · April 13, 2005 Reply

    Hello.. Thanks for your tip. I agree that kitchen sink is less sanitary than what we expect. However, I am wondering how much safe the detergent, such as 클로락스, is … in particular, for health. Isn’t a way we can clean them out of concern? Thanks in advance.

  3. 혜원 · April 13, 2005 Reply

    송이언니, 새집 보구싶어요^^ 다 안정은 됐어요?
    은혜님, 저도 같은염려를 했는데요, 제가 읽은 기사 맨밑에 이렇게 나와있어서 안심하고 계속하고있어요. 싱크대 크기에 따라서 반컵에서 한컵의 클로락스를 섞는데 물에 많이 희석이 된 상태라 마시는게 아니면 -_-; 괜찮은정도라고 하네요^^ 그래도 스폰지나 수세미같은건 쓰시기 전에 꼭 세제에 한번 더 헹궈쓰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4. 성희 · April 13, 2005 Reply

    와~ 이거 좋네요..^^ 티비보는사이 싱크대가 소독되고 이뻐지잖아요.. 히히.

  5. 권소미 · April 14, 2005 Reply

    혜원님…저 유령회원이였어요…ㅋㅋㅋ
    근데 저두 이렇게 하는데요…
    전 이상하게 저 싱크안에 녹이 슬더라구요…조그마한 동그라미 모양으로요…좀 큰 점 모양이예여…^^
    넘 오래두어서 그런가?
    전 크로락스를 적게 넣는 대신 밤에 자기전에 그렇게 하고선 아침까지 두거든요…
    그래서 그런건지…

  6. 혜원 · April 14, 2005 Reply

    성희님, 젤 첨에 하고나선 진짜로 반짝거려요 ㅎㅎ
    소미님, 반가워요. 다른싸잇에서 뵌거 같은데.ㅎㅎ 음, 전 녹슬진 않던데..진짜 오래둬서 그런가요? 그거 신경쓰이겠어요..-_-;

  7. 권소미 · April 14, 2005 Reply

    혜원님 절 기억하시는군요? ^^
    맞아요…그거 은근히 신경쓰여요…제가 이것저것으로 닦아볼려고 했는데도 안 가더군요…ㅜ.ㅜ

  8. 혜원 · April 15, 2005 Reply

    어, 그게 안지워지는 녹이란 말씀? @.@ 혹시 SOS같은거 써보셨어요?

  9. 권소미 · April 15, 2005 Reply

    그건 뭐예요? SOS는? ^^

  10. 한상아 · April 16, 2005 Reply

    클로락스가 락스 인가요?

  11. 혜원 · April 17, 2005 Reply

    소미님, 어디사시는지를 몰라서 제가 그냥 제품이름을 덜컥 썼었는데..(혹시 미국안사세요?^^;) SOS나 Brillo같은 수세미같이 생겨가지곤 녹슨 냄비같은거 닦는게 있거든요. 한국엔 있는지 모르겠고요, 혹시 미국사시면 제가 링크 드릴께요^^

    한상아님, 넵. 클로락스가 락스입니다.

  12. 쭌브라더스맘 · April 17, 2005 Reply

    저 미국이예요…^^

  13. 혜원 · April 17, 2005 Reply

    어, 쭌브라더스맘이 소미님이신가요? ^^
    브릴로 이미지는 못찾겠구요, SOS는 이거에요. 그림이 올려질지 모르겠네요. 한번 시도해보께요

  14. 쭌브라더스맘 · April 18, 2005 Reply

    네…저 소미예요…^^
    감사해요…이거 그냥 마켓에서도 살수 있는거죠?

  15. 혜원 · April 18, 2005 Reply

    네. 세제 파는섹션에 있거든요. 이게 철수세미인데요, 그래서 냄비같은건 종류마다 봐가며 쓰세요. 잘못하면 기스 나니깐요^^ 전 요걸로 탄자국있는 베이킹팬들이랑 가스렌지 주변 닦거든요. 근데 꼭 표면이 기스안나는 타입인지 확인하시고 쓰셔야해요^^ 괜히 저땜에 냄비랑 가스렌지 주위 다 망가질까봐..갑자기 왜케 소심해지는건지..ㅋㅋ

  16. 쭌브라더스맘 · April 18, 2005 Reply

    저두 소심해요…ㅋㅋㅋ 기스같은거 나면 거의 죽음이예요…그래서 마늘을 찹퍼에 갈고나선 거기에도 기스날까봐 고무주걱으로 긁어요…ㅋㅋㅋ 그래서 전용 마늘 고무주걱이있어요…

  17. 혜원 · April 18, 2005 Reply

    정말요? @.@ 저도 전용 마늘 고무주걱 있는데..-_-; 작은걸로요. 저도 푸드프로세서에 갈고 꼭 그걸로 긁어내는지라.. 넘 재밌네요^^

  18. 홍신애 · April 21, 2005 Reply

    우하하~~ 언니 진짜…^^;; 변기랑 싱크를 비교해 보는 사람은 첨이에요.ㅋㅋ 진짜 우리도 사실 따지고 보니 변기가 더 꺠끗한듯 하네요… 찔린당…^^;;

  19. island · April 25, 2005 Reply

    컴퓨터 키보드도 변기보다 더 더럽다는 것을 읽은 적이 있었는데 싱크대도 그렇군요. 당장 가르쳐주신대로 소독할래요. 감사해요.

  20. 혜원 · April 26, 2005 Reply

    키보드도 그런가요? @.@ 전 당장 오늘 닦아야겠어요. -.- 자꾸 이손으로 얼굴만져서 여드름 나나..

  21. 엄마 · April 28, 2005 Reply

    클로락스를 한컵씩이나 쓰다니—-환경이 좀—-어떨까 걱정되어 한마디, 엄만 설겆이 다 한후에 쬐끄만 보-ㄹ에 락스 1TS 정도 풀어서 스펀지로 골고루 닦듯이 묻혀두고 남은물은 바닥에 그냥 부어 내려가게 한후 30분 정도(더 오래여도 상관없음) 두었다가 드거운 물로 싸악 씻어내면 OK. 구식 엄마의 방법이나 락스를 조금이라도 덜 쓰면 환경이 좋아할까 —-하고.자아 ㄹ 하는데 괜시리 —-ㅎ ㅎ.

  22. 혜원 · April 28, 2005 Reply

    에헴 내가 이런얘기가 나올줄 알았지요. ㅋㅋ 난 환경도 그렇지만 스폰지가 녹아없어질까봐 꼭 반컵정도 하거든요. 싱크가 그리 큰사이즈도 아니고.
    이거 쓰고 나니 물세없는 우리집에서나 이게 자주 가능하지 물세 내는 집에선 이거하기도 아깝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