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nge Chocolate Loaf Cake

8141682377_2c5d3b45f4_b

눈이 오는 날엔 따뜻한 초콜렛이 생각 난다. 핫초콜렛. 오븐에서 갓 구워낸 초콜렛 케익.

향긋한 오렌지 향이 아주 강한 이 초코케익은 회사 동료 아저씨에게서 받은 레시피.
케익이 따뜻할때 한 조각 잘라 오렌지 글레이즈를 더 뿌려 먹으면 이백프로 즐길 수 있음.

8141712704_4c90091ecb_b

재료:
1¼ Cup 밀가루
2 tsp. 베이킹 파우더
¼ tsp. 소금
½ Cup 코코아 가루
1 Cup 설탕
1 Cup 휘핑크림 (heavy cream)
1 tsp. 바닐라액
2 달걀
오렌지 (큰걸로 하나) 껍질 간것

//오렌지 글레이즈//
1/3 Tsp 설탕
1/3 cup 오렌지 쥬스 (껍질 갈고 남은 오렌지를 짜고 모자라는 양만 시판 쥬스로..)

350도로 오븐 예열, 로프팬에 기름을 발라둔다.

1. 볼에 밀가루, 베이킹 파우더, 소금, 코코아 가루, 설탕을 섞어 둔다.
2. 스탠드 믹서에(or 거품기 사용) 휘핑크림과 바닐라액을 넣고 크림이  형성될때까지 휘핑해준다.
3. 속도를 낮추고 달걀을 하나씩 더해 2번에 섞은 후 오렌지 껍질을 더하고 1번과 함께 모두 섞는다.
4. 로프팬에 반죽을 붓고 1시간 정도 굽는다.
5. 케익이 굽히는 동안 오렌지 글레이즈 재료를 섞어 둔다.
6. 케익이 완성되면 15분정도 기다렸다가 팬에서 식힘망으로 옮기고 오렌지 글레이즈를 듬뿍 뿌려 골고루 발라준다.

 

 

지금 뉴욕은 눈이 온다. 첫눈을 맞는 반가운 마음보다는 아직도 정전으로 고생하는 지인들과 Staten Island / Brooklyn 지역 피해자들 걱정이 앞서는 오늘. 마음같아선 발런티어라도 하고 싶지만 나도 돌봐야 할 가족이 있기에 기부만 여기저기 하는 중인데 너무 너무 답답하다.

 

 

11 Comments

  1. 태민맘 · November 7, 2012 Reply

    안녕하세요 저희도 아직 뉴욕이에요. 정말 저희는 타주에서 흥미로워놀러와서 발목잡히는 일 자꾸 생기네요. 전 오늘 타겟에 갔다가 요리책 하나 발견했는데 늘 제가 혜원씨에게 많은 정보 받는 사람인지라… 저도 공유해요. Smiten kitchen 이란책인데 smiten kitchen.com으로 웹사이트에 요리 올리고 하던 미국분이 낸 책이래요. 전 한국분들 요리 잘하시는 분들 싸이트 맨날 가던 사람이라 흥미로워 샀는데… 그냥 혜원씨와도 공유하며 이야기하고 싶어서요…. 오늘정말 추워지는데 따뜻하게 지내시길 바래요

    • 퍼플혜원 · November 8, 2012 Reply

      그 책 이제 나왔나요? 제가 항상 가는 블로그라 위시리스트에 올려놨었거든요. 그사람 레시피들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기발하더라구요. 전 Smitten Kitchen과 Sprouted Kitchen이 다음 요리책 오더리스트랍니다. 정보 감사해요~
      뉴욕에 편히 계시다 돌아가세요..근데 넘 추워서..ㅠㅠ

  2. 태민맘 · November 7, 2012 Reply

    핸펀으로 타입했는데… 오타났네요. 흥미로워 빼구요

  3. Jennifer · November 7, 2012 Reply

    그러게 올해 뉴욕 날씨 왜이런대요. 정말로 아직도 고생중인 사람들 생각하면 너무 안됐어요. 이렇게 연달아…

    날도 쌀쌀해지고, 나도 왠지 베이킹 한번 하고 싶었는데 이것도 맛있어 보이네요. 주말에 뭔가 만들어봐야겠어요 ^^

  4. Amy · November 7, 2012 Reply

    저번에 올라온 사진보면서 이 케이크 넘넘 먹고싶었는데 올려주셨네요. 윤기자르르~ ㅎㅎ 집에 오렌지있는데 해봐야겠어요. 샌디피해가 심하군요 ㅠ 한국은 더 이상 피해상황 뉴스가 나오지않아 정확한 피해상황은 모르고 있었어요. 빨리 복구되길..

    • 퍼플혜원 · November 8, 2012 Reply

      꼭 글레이즈를 더 많이 만들어서 드시기 전에 더 뿌려드세요. 참, 팬에서 빵을 빼기 전에 글레이즈를 부어주심 더 촉촉한 케익이 된대요.

  5. Mindy · November 7, 2012 Reply

    안그래도 오늘 뉴저지 사는 친구랑 통화하며 이틀전에 겨우 전기들어왔는데 이젠 거기 눈이 펑펑 온다길래 또 다시 정전될까봐 걱정했어요….ㅠㅠ
    혜원씨네는 다행히 괜찮으신거죠..? 아.. 정말 자연재해 앞에선 무기력한 인간인게 답답할 따름이에요….ㅠㅠ

    • 퍼플혜원 · November 8, 2012 Reply

      지금 열흘째 전기 없이 사는 지인들도 너무너무 많아요. 저희는 괜찮구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6. citron · November 9, 2012 Reply

    저도 정말 샌디가 지나간지 얼마나 됐다고 이 추위에 또 눈이 오는구나 싶어서 마음이 안타깝더라구요.
    글구, 저희 집 이삿짐은 눈 때문에 또 뉴욕항에 잡혀 있어요. ㅠㅠ
    다들 빨리 빨리 복구가 되면 좋겠어요. ㅠㅠ

    • 퍼플혜원 · November 12, 2012 Reply

      어머.. 얼른 짐을 찾으셔야 하는데.. 저도 어렸을때 비슷한 일로 신문지 깔고 덮고 온가족이 잤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굿럭!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