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ping Up Ceremony

일주일 두번 세시간씩 가던 학교를 다닌지도 벌써 두학기가 지나고 승빈이도 이젠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이틀연속으로 두녀석의 쫑파티 참석. 엄마 혼자 온 애는 승빈이밖에 없었고 다들 엄마아빠는 기본이요, 할머니 할아버지도 몇명…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대학졸업식만 졸업식이 아니라는걸 뼈저리게 느꼈던… 그냥 동네 수업 보내는거라 생각했던게 미안할 정도. -_-;;

아이고 또 일 빠져야 해? 이런건 왜 하는지 몰라… 투덜거리며 갔다가 어릴때부터 아이들에게 뭔가를 이뤘다는 성취감의 개념을 심어주는 이런 고마운 행사이구나 하는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나왔다는…

15분전에 도착했음에도 교실앞에는 수십명의 부모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줄을 서서 들어가니 난 이 작은 키로 까치발로 승빈이를 봐야 하는 상황.

나를 본 승빈이는 반갑게 손을 흔든다. ^^

062013-1

세리모니는 시작되고 이날을 위해 준비한 몇몇 곡들을 율동과 함께 열심히…

062013-2

중간중간에 엄마에게 잊지 않고 눈길 한번 주고

062013-3

또 손 한번 흔들어주고

062013-4

또 율동에 집중.

062013-5

한명씩 나와서 선생님들 각자 허그 한번씩 해주고 졸업장과 함께 메달을 받으면서 식은 끝났다.

062013-6

간식으로 마무리.

062013-7

아 지금쯤 속이 후련해야 하는데 저 깊숙히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 말로 표현할수 없는것이 있다. 나의 짠~ 하고 나타남에 번쩍하고 얼굴에 번지는 반가움, 행복, 흥분. 원래는 엄마는 없어야 하는 시간에 엄마가 있으니 이상하다 싶으면서도 “엄마, you’re here!!!” 하면서 다리에 매달리는 녀석들. T T

다음학기부터는 내 얼굴에 더 두꺼운 철판을 깔고 자신있게 애 학교 행사에 참석한다고 회사에 알리는 그런 학부모가 되는걸로…

 

 

7 Comments

  1. Clara · June 26, 2013 Reply

    저도 애들한테는 막 적극적인 모습을 기대하다가도….저도 그러지 못하는 터라..
    애들 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다가 말문이 탁 막히곤 해요.
    그냥 철판깔고 해야 하는데 뭐 실수라도 한 거 같으면…집에 와서 머리 속에 뱅뱅뱅……

    승빈이는 정말 잘하네요.
    저희 둘째는 승빈이랑 한달차이(5월생)인데… 아유…그런 쑥스럼쟁이도 없어요.
    저런 행사가 아직까지 어리다는 이유로 없었는데…
    앞으로 심히 기대가 됩니다..ㅋㅋ

    • 퍼플혜원 · June 26, 2013 Reply

      기대하실만해요. 벅찬 가슴으로 갔다가 서로 자리싸움하는 학부모들에 시달리느라…ㅠㅠ

  2. 황인주 · June 26, 2013 Reply

    엄마 확인하며 율동하는 표정이 넘 귀여워요. 우리딸도 커서 저렇게 앉아있을 때를 생각하니 흐뭇하네요.
    사실 얼른 어디 좀 보내고 싶은 마음도. :)

    • 퍼플혜원 · July 1, 2013 Reply

      ㅋㅋ 그날 아주 빨리 올거에요. 근데 인주님 아가 넘넘 귀여워요. 몬스터에 나오는 그 아가 같아요. ㅋ

      • 퍼플혜원 · July 1, 2013 Reply

        Monsters Inc. 요. 또 혹시 몬스터란 괴기 영화라도 있을까바..ㅋㅋㅋ

  3. 서진 · July 1, 2013 Reply

    일하는 엄마들이 매일같이 겪는 순간들… 난 이 방학기간이 진이한테 더 미안한 순간이 되는거 같애. 방학인데도 매일같이 시간맞춰 일어나서 캠프에 가야하고 다른 친구들처럼 늦게 일어나서 빈둥거리면서 다른 친구들과 플레이데잇 하는 정말 방학같은 느린 스케줄을 만들어 줄수가 없으니 말이야… 이거 쓰면서도 또 맘이 짠해진다 ㅜㅜ 그래도 우리 다들 홧팅!!!

    • 퍼플혜원 · July 1, 2013 Reply

      나도 그런마음이 있었는데 있잖아.. 승연이는 캠프를 너무너무 좋아한다. 오히려 느릿느릿 방학스케줄을 했다면 애 미쳐버렸을지도 몰라. ㅋㅋ 근데 그런 스케줄은 정작 우리에게 필요하다 정말.
      진이한테 돈잘버는 부모 만나서 캠프도 가는 호강한다고 꼭 인식시켜줘 ㅎㅎ 우린 그렇게 돌려말하고 있음. 화이팅!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