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ing On the Road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었음에도 불구, 아무 행동을 취하지 않았던 승연이의 음식 문제. 비행기 타는데 안그래도 많은짐, 전기밥통을 들고 갈수도 없는 노릇이고… 작년처럼 우유만 먹으면 수월하지만 여러가지 섞인 죽이 주식인 승연이의 밥문제를 그냥 밀어부쳐 식으로 생각하고 무작정 떠났다.

과일은 Jar food에 의존하려고 예비식으로 열다섯병정도를 무겁게 사서 갔었는데…아니, 그 전까진 잘 먹던 애가 한살이 된후로 후레쉬한 과일만 고집하는거다.-.-; (다행히 여기서보다 더 싱싱한 과일들을 맛볼수 있어서 비타민섭취는 걱정이 없었지만) 억지로 먹여보다 여러개를 버리고, 할수 없이 무겁지만 다시 가지고 돌아오는 번거로움을…

이제는 하이체어에 앉으면 자기도 숫가락을 들어야 함.

숫가락으로 물을 떠먹이는걸 따라해봄.

주로 브레드 바스켓에 나오는 빵을 주고, 밥이 있을땐 밥을 주고…
간이 안된건 무조건 다 줘봤다. 짭짤한 게살도 줬는데 별로 좋아하진 않더군.

차안에서 체리도 먹고

하지만 졸리면 뭘 줘도 짜증. 이날은 몇분내에 골아떨어져 유모차에서 아주 잘 잠. 덕분에 어른들은 편하게 먹을수 있었다.

한살 넘었다고 음식점에서 나오는 얼음물도 막 준다.

소꿉장난을 잘할것 같다…

거의 매일 장소를 이동하는 이번여행의 성격상 어쩔수 없었음을 핑계로 삼지만 정말 하고싶었다면 칼과 도구를 가지고 가서 호텔방에서 뭔가를 만들여먹었겠지.
미안한 맘이 앞섰지만, 이번기회를 통해 새로운걸 많이 먹어보는 경험을 승연이에게 안겨줬다고 내 스스로를 위로해본다.
짜슥, 끌려다니느라 고생많았어.^^;

 

 

7 Comments

  1. 포트럭 · July 3, 2007 Reply

    체리먹는 승연이 넘 무서워요. 크흐흐;

    승연이가 기억 하지는 못 하겠지만, 그래도.. 무의식 중에 여행의 묘미를 배우고 익힌 좋은 기회 였을 거에요.
    외할머니, 외할아버지와 함께 하는 여행 이었으니 승연이도 더욱 즐거웠겠죠.. ^^;
    여행지에서 물 바뀌고 했을텐데.. 안 아프고 건강히 잘 다녀 왔으니 얼마나 착하고 효녀에요.. ^^;

  2. 김주연 · July 3, 2007 Reply

    숟가락 쥐고 있는 승연이 모습..넘.넘 귀엽네요…
    긴 여정동안 예쁜모습의 승연이가 정말 기특하네여..

  3. 주영이 · July 3, 2007 Reply

    아웅…우리쌔미 이제 다컸네! 너무 이쁘다~~

  4. 강제연 · July 3, 2007 Reply

    나두 울아빠랑 식사하러 나가면 윤진이 이제 다 컸다고 짜장면을 주시지 않나, 통닭 껍질을 막 주시질 않나 정말 별걸 다 주시려고 하길래 그때마다 나 엄청 호통치면서 난리난리부리는데…ㅋㅋ 위에 아버지께서 얼음물 먹이시는 모습보니깐 너무 재밌당~ㅋㅋ 식당에서 이거저거 많이 먹어봐야 훈련되서 나중에 배탈도 덜 나고 병도 덜난다는데, 문제는 식당음식에 맞들이니깐 나의 이유식을 안먹더라고…맛이 아무래도 없으니깐 간도 들하고…ㅋㅋ 승연이도 이제 정말 다컸구나~맛난거 많이 먹어~

  5. 지안맘 · July 4, 2007 Reply

    첫애땐 정말 바리바리 싸들고 다니고 키친 달린 숙소 예약해서 해 먹이고..누가 간된거 뭐라도 먹이면 눈 부릅뜨며 안된다 하고..막 그랬는데..큰애 입이 너무 짧아요. 반면 암거나 막 주워(!)먹은 작은애(승연이랑 같은 월령^^)는 어찌나 먹성이 좋은지..간 된거던 안된거던 배고프면 넙죽넙죽 다 먹어서..걍 편하게 육아하자 싶어서 아주 위험하거나 너무 간 쎈것만 아니면 다 먹여요. 승연이도 분명 즐거운 여행이엇을거여요~^^

  6. 혜원 · July 5, 2007 Reply

    요즘 아무데서나 얼음물 주는데 주위에선 겨우한살된 아기를 수돗물 먹이냐고 충고하더라구요. -.-; 지금까지 안아팠으니 괜찮지 했는데.. 어제 음식점갔더니 우린 차가운물, 승연이는 데운물 주더군요. -.-; 흠.

  7. 뉴욕댁 · July 6, 2007 Reply

    승연이 많이 컸네요…체리 먹는 입술..예술입니다. 천연 립스틱 ㅋ. 그리고 나 졸려하는 표정 지대로 에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