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tloaf 컵케익

할리우드에 Hedley’s라는 레스토랑이 있다는데…잡지에 소개된 글을 읽고 그집에서 유명하다는 meatloaf레시피를 오려뒀었다.
남편이 좋아해 두달에 한번정도는 꼭 해먹던 밋로프였는데 올해들어 이번이 첨인거 같다. 반죽을 한후 오븐에서 굽는시간이 길어 뭐든 빨리 만들어먹기 바쁜 주중 저녁시간엔 잘 안하게 되는 음식이기도 하다.

허나! 남편생일이니 좋아하는것들 만들어주자 싶어 메뉴에 적어 넣었다. 대신 오븐시간을 줄일겸 파티분위기도 낼겸 해서 컵케익틀에 구워냄.

(Hedley’s Restaurant 레시피)
재료: 2.5 파운드 간소고기, 1cup 빵가루, 1/2 cup 화이트와인 (없으면 청주), 달걀 3개, 스파게티 소스 한병, 1/2cup 다진 양파, 1tsp다진마늘, 2Tsp 이탈리안 허브가루 (없으면 바질, 파슬리나 후추 조금), 1Tsp 파프리카 가루

1. 오븐을 350도로 예열. 위의 재료를 모두 섞는다. //단! 스파게티소스는 1cup만 넣는다. 나머지는 먹을때 사용.//
2. 컵케익틀에 꾹꾹 눌러넣어 익을때까지 굽는다. 머핀같이 부풀어오르지 않으므로 반죽표면이 도톰하게 이쁘게 담아야 함.

** 밋로프는 재료가 딱 맞아떨어지지 않더라도 대충 반죽을 봐가며 섞으면 된다. 너무 질지만 않으면 거의 성공.

 

Next: Prune » »

 

11 Comments

  1. heidi · September 16, 2005 Reply

    어머..제가..첨인가요?

  2. 앤지 · September 16, 2005 Reply

    오호 컵케잌 틀에 하니까 너무 좋네요. 아이디어가 퐁퐁 샘솟네요.

  3. heidi · September 16, 2005 Reply

    맨날 굉이처럼..맛난 레서피들을 보고만 갔었는데..아무도 답글 달지않은 첫자리는..지나칠수가 없네요^^
    늘 간단하면서도 머찐 요리를 가르쳐 주셔서 넘넘 감사드려요. 남편분 생일상..저도 올겨울엔 꼭 멋지게 따라해볼랍니다.
    예쁘고..맛도 있을것같아요. 미트로프..아..근데..많이 해뒀다가 냉동시켰던거 해동해서 구워먹어도 되나요? 2.5파운드면..둘이 먹기 많을것같아요..
    흠..흠..
    처음 인사드리는 거니까..질문넘많이 안할께요^^
    늘 감사한 맘으로 넙죽 넙죽 잘 받아가고 있어요. 고맙습니다~~

  4. 박수연 · September 16, 2005 Reply

    얼마전 오무라이스 케익도 그렇고… 같은 음식이라도 모양을 다르게 하니 이렇게 색다른 음식이 탄생하는군요. 언니 아이디어의 창조성에 찬사를 보냅니다!!! 볼 때마다 감탄합니다!

  5. 김연희 · September 17, 2005 Reply

    멋있어요~ 냉동시켜놓은 햄버거스테이크 고기로 해도 되겠죠? 일반적으로 350도에서 얼마나 구워야 하나요? 고기가 다 익었음을 확인해보는 방법이 없을런지..ㅎㅎ 반 뚝~ 잘라 확인해볼 수도 없구..^^

  6. 혜원 · September 17, 2005 Reply

    heidi님^^ 제홈에선 일등 쉽게 하실수있는데. 하하 넘 귀여우세요. 저도 많이 남아서 소스랑 함께 냉동시켜놨거든요. 전에 로프팬에 한건 슬라이스로 잘라뒀다가 냉동/해동 잘해먹었어요.
    앤진님 애들생일파티에도 좋을거 같애요. 손에들고 먹기엔 좀 그렇지만서도..
    수연씨 고마워요~ 언제오세요?
    연희님 햄버거스테이크는 패티로 만들어져있는걸 말씀하시는건가요? 그것도 분해(?)시킬수있다면 간도 더 맞고 좋겠는데요^^ 전 이쑤시개를 가운데 쑥 쑤셔봤어요. 머핀같이요. 이거 한 30분도 안걸린거 같애요.

  7. heidi · September 17, 2005 Reply

    추석이라고 뭐..할일도 엄꼬..답글이 달렸나..보려왔다가..이케 빨리 달린답글에 기분좋아졌어요^^
    로스갔다가 뭐에 쓰는 건지도 모르고 로프팬이란걸 사왔는데..요거 구우면 되겠군요!! 전 많이 해두고 냉동할수있는 거면 뭐든 좋은데..이건 맛도 좋겠네요..호홍..주요 레서피에 항개 추가해두고..
    왜..제이름만 연한색인가..했더니만..로긴을 안해서 그렇군요. 남편이란 사람이 저보다 먼저 자기이름으로 회원가입을 했더군요..쯧.. 아뒤를 바꿔서 제가 사용해야할까봐요.
    어쨌든..즐거운 추석보내세요~~

  8. 김연희 · September 17, 2005 Reply

    패티이긴 한데 집에서 간고기에다가 빵가루하고 야채 갈아넣어서 한꺼번에 만들어 놓거든요. 햄버거 먹구 싶을때두 꺼내 먹고, 케첩동그랑땡 할때두 쓰고. 그거 녹여서 틀에 넣어서 구워도 될 것 같아서요. ^^ 30분도 안걸린다면 편하게 할 수 있겠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9. altera · September 17, 2005 Reply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안그래도 며칠 있으면 남편 생일인데 혜원님 따라 해 볼까봐요. 그런데요 컵케잌 틀에 채우실때
    컵케잌 종이도 깔고 고기를 넣으신건가요? 밑에 물결 모니를 보니 그런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저도 시도해 볼까봐요. ^^

  10. may · September 20, 2005 Reply

    아공 정말 맛나보여요. 모양도 예쁘구요.
    남편분이 얼마나 좋아하셨을지 저라면 방방 뛰어다녔을것 같아요. 호호호

  11. 혜원 · October 3, 2005 Reply

    altera님 그러고보니 답을 안드렸네요. 네, 컵케익종이 깐거 맞아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