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해야지

오늘 아침에 지하철에서 완전히 뒤로 발라당 쓰러지는 여자를 봤다. 완전히 바닥에 눕는걸 보고 첨엔 장난인줄 알았는데 옆에있던 사람들이 다들 모여 부축해 일으키는걸 보니 이건 진짜. 다행히 이 여자는 친구와 함께 있어 친구가 옆자리에 앉혀 종이로 부채질도 해주고 땀도 닦아주고 했지만…그걸 지켜보는 내 무릎에 힘이 쭉 빠졌다.
이거 정말 남일이 아니다.
나도 끼니를 건너뛰거나 하면 혈당이 내려가서 그런지 현기증 증세가 와 두번이나 지하철에서 이여자와 같이 벌러덩 누울뻔했던적도 있고, 샤워에서 쓰러진적도 몇번 있다. 그래서 절대 다이어트는 못하는 체질인데 이것때문에 병원에도 가봤지만 의사는 전혀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그럼 끼니를 제때제때 챙겨먹기만 하면 된다며, 이런사람 많다며 걱정하지 말란다. -_-;; 그냥 체질이라고..
이젠 얼굴도 두꺼워져서 조금만 현기증 증세가 있으면 앞에 앉은 사람에게 일어나달라고 부탁을 하긴 하는데.. 오늘아침 이 여자를 옆에서 지켜보는 입장이 되니 이거 보통일이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잘 먹어도 운동을 안하면 다 무효라고 어디서 읽었다. 식단도 (잘 지키는건 아니지만) 영양섭취를 골고루 할수있도록 짤려고 노력하고 비타민과 마늘테블렛도 매일 먹지만 회사바쁘단 핑계로 소홀히 한 요가와 운동을 다시 해야겠다고 오늘 다시 결심을 했다.
5:45분에 있던 요가수업을 매일 퇴근을 6시반에 하니 갈수가 없었는데 이틀은 수업시간에 맞춰 퇴근할꺼라고 회사에 얘기해야겠다. 어차피 근무시간은 5시까진데..뭐라고 안하겠지. -_-

 

 

10 Comments

  1. 연정 · March 4, 2004 Reply

    너에게 다시금 건강을 돌아보게한 계기가 된 사건이구나
    건강이 최고다 …잘관리해

  2. 혜원 · March 4, 2004 Reply

    언니 안그래도 언니한테 오랜만에 이메일 보내려고했는데.. 오랜만이에요^^ 언니도 건강해요~ 멜 보낼께용.

  3. · March 4, 2004 Reply

    쯧쯧..하고 그냥 지나갔다가 맘이 켕겨서 다시 왔어요.
    전 그런 체질을 은근히 부러워하기까지 했다니까요. ㅉㅉ
    결심하셨으니, 화이팅!
    아프면 멀리있는 엄마생각 더 나고, 만사가 허무하고….
    그리고 앞으로 엄마도 될 몸이니 더욱 건강 유념하세요.

  4. 정유선 · March 4, 2004 Reply

    그러게요..건강이 최고죠..운동도 한다는 그 맘가짐 갖는게 중요하더라구요..혜원님 화이링..

  5. 성희 · March 4, 2004 Reply

    정말..건강한게 최고죠..다이어트다 뭐다 다들 난리지만..정말 그런것들도 건강한 다음에야 할수 있는것들 아니겠어요.^^ 직장생활하랴 살림하랴 바쁘게 생활하시는 혜원님! 화이팅 입니다.. 건강하세요~

  6. 혜원 · March 4, 2004 Reply

    감사해요, 여러분도 모두 건강하세요. 근데 리님, 이거 부러워할 체질 전혀 아닌데요 -_-;; 의사선생님은 건강하다고 얘길하는데 항상 간식거리를 들고다녀야하는…거참..

  7. 조이 · March 6, 2004 Reply

    저도 한끼만 굶어도 어질어질하고 기운이 없지요. 절대로 다이어트, 금식 이런거 못하지요. 이런 핑게?로 부담없이 먹고있지요. 근데 정말 좀 더 바지런해지려면 운동을 해야할 것 같애요. 끙~~~

  8. 토론토희정 · March 6, 2004 Reply

    에구궁..혜원님, 혹시 저혈압 + 소음인 이세요? 이런경우 다이어트 절대 안되고, 늘 잘먹어야 하고 오히려 운동도 아주 살살 하는거 외엔 안좋다고 하던데…혹시나 아침에 일어나는게 힘들거나 하진 않으신지.
    암튼, 건강한게 젤이지 않습니까?? 우리 모두 몸관리 잘하자구요. 건강건강!! (에구궁..이러면서 운동 절대 안하는 나……)

  9. 신애 · March 8, 2004 Reply

    정말 건강 해야죠… 오랜만에 왔더니 이렇게 좋은 글이! 뭐 항상 그렇지만요/// 헤헤 그리고 저는 고혈압에 소음인 인데 어떤가요? 토론토 희정님? 저도 다이어트는 잘 안되고 운동도 힘든데… 아침뿐 아니라 언제나 일어나기 힘들구요. 전 그냥 게으른거 맞죠?

  10. 혜원 · March 9, 2004 Reply

    제가 저혈압이긴 한데 소음인인진 잘 모르겠네요. 아침에 일어나는거 당연 힘들죠. 저도 신애씨처럼 그냥 나자신이 게을러서 그렇구나 라고만 생각했었는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