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락앤락

지난번 소개 한 두부 락앤락에 이어 식빵 락앤락.
브레드머신으로 구운 식빵은 보관할곳이 참 마땅치 않아 한참을 찾아 다녔는데 Rubbermaid에서 나온 위로 길쭉한 용기는 한번 샀다가 실패하고, 그 담으로 산 락앤락이 참 맘에 든다.
미국인들이 쓰는 흔한 bread box는 밀폐효과가 없기때문에 빵이 빨리 마르고, 이런 밀폐용기는 공기가 통하지 않아 곰팡이가 핀다는게 흠인데…
경험상, 제빵기에서 갓 나온 빵을 도마에 얹어두고 식힌 다음 여기에 넣고 뚜껑을 비스듬히 덮어두었다가 몇시간이 좀 지난 후 완전 밀폐를 해버리면 3일까지는 거뜬하다.

한때 인기 절정이었던 락앤락이 난 두개밖에 없다. 오래전부터 모아왔던 다른종류의 유리/플라스틱 용기들이 많아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이 두개를 써보고 다른 사이즈도 사 쓰고 싶단 생각이 든다.

야채와 과일은 주로 싱싱야채 타파웨어 에 보관하기때문에 락앤락의 필요성은 못느끼겠고..단 내가 느끼는 매력은 던져도 끄덕없을것 같은 뚜껑. 옆으로 쓰러져도 국물이 흐를 염려가 없어 (사실 그런지는 몰라도) 들고 다니기에 가장 안전할것 같아서…

락앤락에 김치를 담는것도 얼핏 어디서 본것 같은데, 통에 빨간물이 들진 않나요? 궁금~^^;;

 

 

17 Comments

  1. 솜2 · December 8, 2005 Reply

    전 바이로에 갔다가 빅세일을 하길래 사 들고와서보니 안에 여러싸이즈로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쓰고 있는데…
    물같은건 안 새요…냉장고에서 몇번을 떨어뜨렸는데도 괜찮은거보면 튼튼한것같은데…
    김치는 안 담아봐서 모르겠네요…저두 왠지 빨간물이 들까봐서…^^; (제가 한 소심해요…^^;)

  2. joy · December 8, 2005 Reply

    앗 저거이 식빵용기인가요? 저는 김치 넣어두곤 하는거 있죠 ㅋㅋ 저도 미국서 파는 브레드박스는 믿음이 안가서 사게되질 않더라구요. 락앤락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들어서 나중에 스토리지 넉넉한데로 이사가면 사이즈별로 갖고 싶더라구요. 타파웨어에 비해 값도 매우 저렴하고 말이죠. ^ ^

  3. 이진 · December 8, 2005 Reply

    김치 넣어 보신분들 얘기로는
    김치물 들면 안빠진다고 평가가
    좋지 않던데요…

  4. 나래 · December 9, 2005 Reply

    김치를 담을수 있게 락앤락에서 약간 주황빛이 도는 녀석들도 팔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전 투명한거 쓰는데 색이 안드는거 같던데요

  5. 혜원 · December 9, 2005 Reply

    솜2님 여기선 세트로 많이 팔대요 보니까. 저도 작은것들 사고싶은데..
    조이님, 한국서 살땐 식빵사진이 들어있더라구요. 식빵용이라고 ㅎㅎ 그래서 두번 생각할것도 없이 사들고 왔어요/
    이진님, 그렇군요. 안해보기 잘함^^
    나래님, 주황빛이 그게 더 고품질이고 비싼거죠? 여긴 한국마켓 가야 있더라구요.

  6. 김연희 · December 9, 2005 Reply

    어..저는 일반 락앤락에 김치 담는데 물 안들었어요. 엄마가 한국에서 사다주신건데. 뭔가 특별한 장치를 해 두셨나…흠..액상 종류는 안 새요. 튼튼하기도 하구. 근데 식빵 넣어둘 생각은 전혀(!) 못해봤네요.

  7. · December 9, 2005 Reply

    김치 물은 안배는데요 냄새가 장난아니게 배던데요.

  8. 엄마 · December 9, 2005 Reply

    엄마도 올해 처음으로 락 앤 락 통에 김치를!! 두가지 김치를 한 통에 넣으려고 비닐봉지에 넣어서 공기빼고 두 팩을 넣었지. 물들 염려는 없겠지? 비닐에 넣어김치통에 넣어 보관? 하니까 참 좋더라.공기가 들어가지 않아서 작년 김장 김치를 올해 겨울 시작 될때 까지 너무 맛있게 먹었고. 순 무우 김치는 너무 맛있는 상태로 아직도 먹고 있다네.(작년 것) 완전 살아있는 유산균 같아, 음^^ 음^^ 맛있다. 아빠 연발로 감탄!!!.

  9. jakemom · December 10, 2005 Reply

    락앤락 파통 써보셨나요? 싸이즈가 파 2단 정도 담기에 딱 좋아요

  10. 혜원 · December 11, 2005 Reply

    냄새가 밴다면 주황색 (프리미엄인가?)을 한번 사봐야겠네요. jakemom님 파통은 없거든요. 언제 한국나가면 종류를 샅샅히 한번 살펴볼까봐요. 여긴 워낙 몇종류 없어서…

  11. 바삭바삭 · December 15, 2005 Reply

    주황색 락앤락 프리미엄은 젖병소재로 만들어서 냄새가 잘 베지 않고 끓는물에 소독도 할 수 있답니다. 전 락앤락 잘쓰다가도 플라스틱 소재인 것이 늘 맘에 걸렸는데 주황색 아주 잘 쓰고 있어요 ^^

  12. 혜원 · December 15, 2005 Reply

    아!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진짜 사야지 안되겠네요.ㅎㅎ

  13. 바삭바삭 · December 20, 2005 Reply

    그런데 떨어뜨리거나 하면 깨질수도 있다네요 ^^ 조심해서 쓰세요~

  14. 혜원 · December 21, 2005 Reply

    주황색이요? 앗, 고맙습니다. 근데 아직도 여기선 못봤어요. 한국 나갈때까지 기다려야하나봐요. -.-;

  15. alice · January 3, 2006 Reply

    우와~ 저 락엔락 팬인데…식빵통은 없거든요.
    김치담아 놓으면 물이 약간 들긴 하던데…그래도 air tight이라 세지도 않고 냉장고 안에 김치냄새 잘 안나서 좋더라구요. 단점은…반듯한 모양이 참 좋은데신 빈통끼리 서로 겹쳐서 보관이 안되는거죠. 조만간에 stack 할수 있는거 인터넷으로 구입 계획입니다. ^^ 근데…전 미국 수퍼마켔에서 사서 쓰는데…한국거랑은 좀 틀린가요?

  16. 혜원 · January 4, 2006 Reply

    alice님, 미국슈퍼에서 파는건 질은 같겠지만 색상같은게 약간은 틀린거 같더라고요. 그냥 패키징이 다르게 되어서 그렇게 보이는건지. 전 김치를 그냥 김치병에 보관하는데 이걸로 바꿔볼까 해요.

  17. 나구네 · January 21, 2006 Reply

    김치국물이 빨갛게 배면, 쌀뜨물에 담궜다가 씻으면 냄새랑 빨간 물이 빠지는데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