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이야기 2

결국엔 이넘의 피부땜에 피부과엘 다녀왔다.
나의 피부를 “이해”못하고 혼자 아는”척” 했던 내 잘못이 큼.

지난번에도 말했었지만 나의 피부는 지성이고, 지금은 복합성에 가까워졌는데…

이번에 또, 갑작스런 건조증때문에 고생을 했었다.
군데군데 생기는 버짐은 참을수 있었지만 벌겋게 달아오른 눈꺼풀은 정말 참을수 없었기에 (핑크 아이셰도를 한줄 알았다고 함. -_-;;) 피부과를 찾아갔었고 Gweneth Paltrow를 닮은 키크고 멋진 피부과 의사는 내얼굴 한번 안만져보고 습진이라며 무조건 클렌져를 Dove로 바꾸라고 했다. 그당시 Aveeno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것마저도 너무 강해 이런반응을 일으킨거라고.
신기하게도 Dove를 사용하니 그담날 거의 나을정도로 좋아졌다.

그래서 Dove를 믿고 그것만 사용했었는데 다시 건조증이 도지는거다. 다행히 눈꺼풀은 괜찮음. 혼자 생각으로… 출산 후 내 피부타입이 바꼈나보다 하고 당장 세포라에 가서 직원과 상담을 했다. 세일즈 직원을 믿다니, 맘이 급했던게지…

이렇게 하여 Ole Henriksen의 Herbal Day Creme을 샀고 (그걸 사서 나오는순간 나의 얼굴엔 벌써 광채가…), 매일아침 떡칠을 했다. -_-;; 오일프리 로션타입만 쓰던 나로선 얼굴에 크림은 처음.

그러다가 갑자기 나타난 여드름들. 이마와 턱에 집중적으로 쫙 깔림. 일주일이 지나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자 다시 피부과 찾아감. 예전의사는 너무 멀어져서 지금 회사근처에 있는 베트남계 의사를 찾아갔다.

역시 피부과의사는 동양인이어야…
한국에서처럼 나를 눕히더니 밝은 조명을 켜고 내얼굴을 만져보더니 (익은건 짜주기까지..-_-;;) 모공이 많이 막힌거 같다고 최근에 뭐 사용했냐고 하는거다. ㅠㅠ
아니, 이거 쓴지 한달이 됐는데 왜 이제서야?
이런건 한달정도 잠적(?)하고 있다가 그동안 축적되었던것들이 이렇게 폭발을 한다는군. 한달동안 쌓인거니 다 나오려면 두달은 걸린단다. 헉스.

조금있으면 돌잔치인데 이얼굴로 할순 없다 하며 (거의 손잡고) 애절을 해봐도 소용없었고 (결혼전에 이런사람들도 많다 라는군. 결혼전날 결막염 걸린 나보단 낫겠지만…) Ziana란 레티놀이 들어간 젤을 처방받았다.

자기전에 소량을 얼굴에 펴바르는건데 그담날부터 여드름상태는 눈에 띄게 좋아졌고 나는 신이나서 열심히 또 발랐다.
근데 3일이 지나니 얼굴이 화끈거리면서 껍질이 벗겨지는거다. ㅠㅠ
아 미텨.. 이틀을 중단해봐도 별 변화가 없길래 의사에게 전화를 했더니 피부가 이 약에 적응할때까지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레티놀 사용하는사람들은 첫 몇주동안 민감반응을 보일수 있다고..계속 바르면 괜찮아진다고…
완전 레이저필 한거 같은 느낌이지? 이럼서..-_-;
첫 몇주? @.@
아, 그럼 돌잔치땐…

그냥 봐서 잘 모르겠다는 디자이너들의 위로에 힘을 내고 꾸준히 발랐다.
아직 좀 가려운곳은 있어도 이제서야 화끈거림이 줄어들면서 새로운 피부가 올라오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 -.-;; 에혀…
이 강한 약에 이기지못해 여드름은 다 죽었음. 상처만 남긴채…

그나저나 새 피부과 의사 넘 맘에 든다. ^__^
Dove도 잔여물이 남으니 Cetaphil로 바꾸라는군. Cetaphil 따라갈 클렌져는 없다고.

그리고 한번 지성은 영원한 지성이니 오일프리만 쓰라는군.

 

 

12 Comments

  1. 하쁨 · May 25, 2007 Reply

    늘 눈팅만으로 감동/감격/배움을 얻고 갔는데요.
    오늘은 남의일 같지 않네요…저도 결혼식 앞두고 한국들어가 생전 첨 피부관리 받고 완젼 뒤집어져서 당일날 아주 흉했거든요…
    신랑도 지성/여드름/복잡문제피부라 고통을 알지요.
    그리고 미국 피부과 의사 잘 찾기 어려워서…그래도 나아지신다니 다행이어요.
    승연양 돌잔치가 머지 않았나봐요~* 준비 잘 하시고, 그냥 피부는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제가 보기엔 혜원님 웃는 미소만으로 기쁨만땅, 좋은날 될겁니다. 화이팅팅팅요!*

  2. soyoon · May 25, 2007 Reply

    Cetaphil 클렌저는 아주 묽지않나요?
    전 아기 목욕할때 Cetaphil클렌저 쓰거든요..제가쓰기엔 거품도안나고 넘 묽고 한거같지도않고…파란색 Cetaphil 맞지여?
    그나저나 빨리 나으셔서 이쁘게 돌잔치 하실꺼예요!

  3. 성희 · May 25, 2007 Reply

    저도 영원한 지성이라..ㅎㅎ 클렌저 세타필 저도 쓰고 있어요. 무난하니 처음에는 너무 묽은거 아닌가 했는데 쓰다보니 익숙해지더라구요.. 승연이 돌잔치때까지 괜찮아지셔서 행복한 날이 될꺼라 믿어요!!^^

  4. Misty · May 26, 2007 Reply

    저도 지성/복합성 피부때문에 늘 고생하는데 혜원님 글 읽고 왕 공감 … 2년전인가 -_-;; 뾰루지는 아니지만 볼에 오돌토돌한게 난 뒤로 절대 없어지질 않네요. 여드름도 아니라 짤 수도 ㅠ.ㅠ. 없는 것이 … 피부과에 한번 간다고 하면서 안 간지 벌써 몇 달. 귀차니즘이 생활화되어간다는 -_-;;
    돌잔치 잘 하실 수 있을거라 믿어요, 뾰루지 하나만 나도 엄청 신경쓰이자나욤 … 혜원님 피부 어서어서 좋아지시길 바래요~^^*

  5. Yoom · May 26, 2007 Reply

    젤 좋은건 한국 약국에서 버짐(버즘?) 용/아토피 피부염 연고 공수해다 바르는게 젤 빠르더라구요…. 방치헤 놓고 있다간 진짜루 얼굴 전체에 번져버리구… 어서빨리 회복되시길 바래요^^

  6. 주영이 · May 27, 2007 Reply

    난 엄청 지성인데 수분부족이야. 지성 피부때문에 클리니크를 넘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렇데..
    그래서 병원도 다녀보고 했었는데, 이걸 해결하는 화장품은 바비브라운이야 ^^; 바비브라운 수분이라인이 엄청 좋더라공… 그래서 난 바비에 버닝중.
    돌잔치 할때까지 깨끗한 피부로 돌아가길 바래~~~^^

  7. Hope · May 28, 2007 Reply

    엇 저도 건조증으로 눈주위가 완전히 까지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근데, 정말 의사가 멀리감치 앉아서, 신기한 크림 처방해주었는데, 부작용 일으켜서 난리도 아니었어요. ㅜㅜ 그러다 슬그머니 사라졌구요. 아직도 왜그랬는지 모르겠어요. ??
    그래도 도움을 주는 의사샌님을 만나셔서 정말 다행이예요. 이제 곧 피부가 회볻해서, 신나는 돌잔치를 하실수 있을거예요~~~

  8. 혜원 · May 29, 2007 Reply

    지금 많이 좋아졌어요. 휴~
    계속 소량으로 발라줬는데 나아지는거보니 이젠 피부가 적응이 되는듯해요.
    참, 여기잡지에서 보고 산 Atopalm 열심히 함께 바르고 있고요, 이게 한국제품이라면서요?

  9. 유정 · May 29, 2007 Reply

    한번 지성은 영원한 지성…. 전 지성이었다 아기 낳으며 중성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했었는데….조심해야지… Cetaphil 따라갈 클렌져는 없다고 ..저도 당장 바꿀래요.

  10. Mindy · May 29, 2007 Reply

    돌잔치 앞두고 넘 신경쓰이겠어요 혜원씨. 그래도 나아지고있다니 다행이네요. 저도 피부가 갑자기 확- 뒤집어지는 경험을 했더래서 넘 공감.. 피부과는 의사마다 처방이 달라 정말 힘들더라구요. 아참 아토팜 한국꺼 맞구요, 한국서 아가들 아토피 잡아주는데 큰 공을 했죠… 저도 썼었어요. 근데 오래쓰면 안좋다는 얘기두 있구요.. 그나저나 이쁜 샘의 첫 생일은 어떨지 넘 기대되네요~

  11. 손민영 · May 30, 2007 Reply

    나두 클렌저 cetaphil 쓰거든. 너무 묽은것 같거나 무언가 더 닦아줘야 할것 같은 날에는 baking soda 조금 섞어서 문지르면 scrub 도 되구, 좋더라구. 그나저나 나두 기미랑 주근깨가 장난이 아니라 선블록 열심히 바르고 다니는데 이미 저질러진 데미지는 어찌 할수가 없고나~~~ 나야말로 레이저필 한번 해야 할까봐. 여드름들이 다 죽었다니 다행이다. 근데 사진들 보면 너 피부 되게 좋아~ 걱정마~

  12. 혜원 · May 31, 2007 Reply

    정말 순한것만 찾아서 별탈없음 그것만 계속 써야겠단 다짐 한번 더 했어요. 아토팜이 아가들용으로도 되는군요.
    민영, 베이킹소다 아이디어 넘 괜찮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