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overs

속이 텅빈 공갈빵 비스무레한 Popover. 어퍼웨스트 동네에 있는 Popover Cafe에서 처음으로 먹어보고 그맛에 반해 가끔 가곤 했었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수 있게 되었다.
괜히 더 어려워보이는 이 빵. 괜히 부풀지 않을거 같고 부풀면서 옆으로 넘칠거 같은…
해보니 케익믹스로 휘휘저어 만드는 케익만큼이나 쉬운거였다.

낱개로 된 작은 머핀컵으로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땡스기빙상에 처음으로 만들어 내는거면서 실패하고싶지 않아 팝오버팬을 샀다. 오랫동안 살까말까를 고민하던것중 하나였는데 (이거 사봤자 얼마나 자주 쓸까 해서) 완전 올해 산것중 가장 가치있는 물건으로 당첨~-_-;

땡스기빙때 만들었던건 Barefoot Contessa Parties 레시피였는데 사진상으로도 파는것보단 사이즈가 좀 작다 싶었는데 탄것만 빼면 딱 사진에서와 같은 팝오버가 나왔다. 맛은 같았음.

그래서 이번에는 Martha Stewart Living Christmas Cookbook의 레시피로 해보니…이렇게! 제대로 된 팝오버가 나온것이다.

레시피도 실온상태 달걀과 우유를 요하는 Barefoot 보단 더 간단하다. (Ina 아줌마, 미안…)
모양도 완전히..(속사진이 없는데…반을 찢으면 텅비고 달걀맛의 쫄깃쫄깃한 속살이 거미줄처럼 치렁치렁..-.-)

재료:
1 1/2 Tsp 식용유 + 팬에 바를양 조금
1 1/2 cup 우유
1 1/2 cup 밀가루
1/2 tsp 소금
4 달걀 (큰사이즈 – 난 작은 달걀 5개 넣음)

오븐을 425도로 예열.
1. 오븐랙을 제일 밑으로 내리고, 식용유가 발라진 팬을 넣어 뜨겁게 가열시킨다. (5분정도)
2. 볼에 식용유(1 1/2Tsp 만!), 우유, 밀가루, 소금, 달걀을 잘 섞는다.
3. 팬을 오븐에서 꺼내 (뜨거우니 주의!) 나머지 식용유를 팬컵마다 1/2 tsp씩 붓고 그위에 반죽을 잘 나눠 붓는다. (팬에 2/3정도 참)
4. 오븐에 20분동안 굽고, 오븐을 350도로 줄여 20분을 더 굽는다.
뜨거울때 먹는다.

** 성공팁: 꼭 팬을 뜨겁게 가열해야 하고, 굽는동안 절대 오븐문을 열지 않는다.

 

 

13 Comments

  1. Yoon · December 10, 2006 Reply

    모양이 너무귀여워요.울퉁불퉁..
    그래서 더먹음직스러워보여요.
    무슨맛일지 너무먹어보고싶다.ㅡㅡ;
    혜원님 설명에 조금은 느낌이오지만요..
    팬도 참 탐나네요.^^

  2. 하늘사랑 · December 10, 2006 Reply

    으앗 공갈빵이랑 비슷한거에요??? 오잉~~
    꼭 해볼게요!!!! 앗싸~~

  3. 이진 · December 10, 2006 Reply

    French Bakery에서 파는
    브리오슈랑 똑같이 생겼는데
    재료는 더 간단하고
    만들기도 더 쉬운데요….
    따라해봐야지….^^
    혜원님은 만능재주꾼이세요!!!^^

  4. Misty · December 11, 2006 Reply

    넘 먹음직스럽고 맛있어 보여요~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함 해보고 싶네요~ 지금부터 팝오버 팬 찾아나섭니당~ ^^

  5. 성희 · December 11, 2006 Reply

    와우~ 터질것같은.. 그렇지만 속살을 무지 부드러운~
    저 어젯밤에 Barefoot Contessa 아줌마에 홀리데이푸드 준비하는편에서 이거 봤거든요.. 근데, 혜원님홈에서도 보니 무지 반가워요!!!

  6. ekrosa · December 11, 2006 Reply

    popver cafe 앞을 자주 지나갔었는데 맛있는 집이었군요. 레서피보니 쉬운것 같아 집에서 한번 해먹어 봐야겠네요. 먹어보고 팝오버 팬 지를까봐 걱정이 좀…^^

  7. 혜원 · December 11, 2006 Reply

    팝오버 팬이 꼭 필요한 이유가 컵 사이사이에 열이 잘 통해야하기때문에 컵들의 거리가 멀어야 한다거든요. 그러니 만약 틀 사시기전에 만드실꺼면 낱개로 된 컵들을 아주 띄엄띄엄 놓으시고 구우심 되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그렇게는 안해봐서 장담은 못하겠지만…
    전 팝오버 팬 윌리엄소노마에서 샀어요. 팬만 있으면 정말 쉽더라구요. 저도 해보고 놀랐어요.-.-;
    성희님, 저도 그 프로 보면서 책에나온 사진보단 더 부풀어올랐네? 했어요. 책과 티비의 팝오버가 다르더이다..레시피는 같던데..

  8. inhee · December 11, 2006 Reply

    언니,, 나도 저거 만들어줘~~~먹고 싶어.. 흑흑!!

  9. 홍신애 · December 12, 2006 Reply

    언니… 나도 저거 만들어줘~~~ 먹고 싶어.. 흑흑 2…ㅋㅋㅋ 저도 저거 정말 좋아해요. 첨엔 무슨 맛인지 모르고 먹었었는데 중독성이 있는 빵인듯 해요^^ 어니 상세 설명을 들었으니 이제 만들어 주세요.ㅋㅋㅋ그리고 30일 오키바링입니당~^^*

  10. Mindy · December 12, 2006 Reply

    진짜 맛있게보이던 팝오버를 이렇게 혜원이니 Martha아줌마보다 더 맛있게 만드셨네요~ 저도 과연 저렇게 나올까 엄두가 안나서 팝오버는 해볼생각을 못했는데 바로 팝오버팬 주문할까봐요..ㅎㅎ 음.. 맛있겠다~~

  11. 혜원 · December 12, 2006 Reply

    팝오버팬 사기 전에 마들렌팬을 사게 될줄 알았는데 완전 충동구매 했지요. 신애씨말처럼 중독성 있는거 같아요. 단점은 식으면 별로 맛이 없다는거. 뜨거울때 쭉쭉 찢어 드세요.^^

  12. 김남희 · December 15, 2006 Reply

    제이미가 하는 요크셔 푸딩과 비슷한 거 같아요…

  13. 혜원 · December 22, 2006 Reply

    남희님, 맞아요. 그거랑 비슷하단 얘기 읽었네요. 요크셔푸딩은 안먹어봐서 어떤맛인지 궁금해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