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 Pie

그럴싸한 생선 디쉬를 만들고 싶었는데 트레이더죠에서 산 냉동 생선 휠레(striped bass)가 깨져 조각이 나는 바람에 막판에 계획을 바꿔 피쉬파이로 변신 시켰다.

말로만 듣던 fish pie.
속은 치킨팟파이와 같은 방법으로 조리하고, 영국식 sheperd’s pie 같이 마지막에 매쉬포테이토로 덮어 오븐에 구워내니 맛있는 fish pie가 완성. 블루 포테이토를 사용하는 바람에 보라빛 뚜껑이 되어버렸다.

재료:
흰살 생선
당근
양배추
셀러리
다진 마늘

감자
우유
버터 조금

버터
밀가루
소금 후추

1. 오븐을 350도 예열하는동안 감자를 끓이거나 렌지에 돌려 익혀 버터 우유와 함께 으깨놓는다.
2.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야채와 마늘을 볶는다. 당근이 익을때까지 볶다가 생선을 넣고 더 볶는다.
3. 물을 조금 더한 후 밀가루를 한스푼 넣어 걸쭉해질때까지 더 볶는다.
4. 소금 후추로 간한다.
5. 오븐용기에 완전히 익은 생선과 야채들을 붓고 위에 매쉬포테이토로 덮는다.
6. 오븐에 넣고 위의 감자가 노릇해졌을때 꺼낸다.

 

 

4 Comments

  1. 형하 · May 2, 2008 Reply

    혜원아 이거 애기들한테도 아주 좋겠는데…한번 해봐야 겠다.

  2. 혜원 · May 3, 2008 Reply

    형하야 브랜든이 좋아할거 같애. 승연이도 넘 잘먹었거든. 내가 조만간 전화할께~

  3. sunnyvan · May 8, 2008 Reply

    This was our dinner yesterday. Didn’t have butter but used olive oil instead. I also put a lot of red pepper flakes and steak seasoning for adults. It was really good. Quite easy to make too. Thanks!

  4. 혜원 · May 9, 2008 Reply

    맛있게 드셨다니 기분좋아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