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이 미국으로 돌아가고 다음날 우린 당일치기 속초 여행.
새벽에 집을 나와 동네에서 유명 해장국 한그릇 뚝딱 비우고 (남편이 이번 여행의 최고의 음식이라 꼽은 해장국)
서울 트래픽을 뚫고 나오는데 한..시..간..
덕분에 롯데월드타워 앞을 지나가고
우리나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휴게소에 들름. 이번에 두번이나 본 막 순금일것 같은 골드 BMW! 세.상.에…
점심 시간에 맞춰 양양의 실로암 막국수 도착. 9년만에 간 이곳은 완전 몰라보게 달라짐! 그때는 초가집이라 나름 운치가 있었는데 논밭이었던 옆땅에 예쁜 정원과 시원시원한 모던하우스로 변했더군.
애피타이저로 수육은 기본이고
시원한 막국수가 일품
독특한 모양의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강릉 주문진의 소돌아들바위공원에 들렀는데
어찌나 물이 맑은지 @.@ 당장 스노클링 하고싶어라…
가족사진 잠시 찍고
한참을 바다생물 관찰하기
꼬물거리는 새끼 고동. 애들은 왜 미국에는 이런 바다가 없냐며…
일일 여행의 일차 목적은 먹거리이기에 경로를 벗어나긴 하지만 꼭 가봐야 하는 테라로사 공장도 찾아 찾아 가봤다.
역시 멋있잖아…
드립커피도 이렇게 딱 한잔을 줘서 모자란듯 홀짝홀짝 마셨던 그 맛을 잊지 못하겠다.
애들이 올 여름에 참 많이 컸음을 느끼고 나름 분위기를 즐길 줄 아는 숙녀들로 커 감에 감사하다.
커피를 마셨으니 다시 속초로 올라가 저녁식사 목적지로 ㅋ
봉포머구리집.
이거 먹으러. ^__^
요렇게 싹 다 비우고
식당 앞에서 커피 마시며 모래사장에서 잠시 놀아줌.
매번 느끼는거지만 정말 우리나라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조만간 전국여행을 한번 해보고싶은데 길어봤자 2주 휴가니 과연 가능할까?
이렇게 속초까지의 당일치기가 예전보다 쉬워진건 바로 최근에 개통된 서울과 강릉을 이어주는 산악터널 덕분. 최장 산악터널이라더니… 터널마다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졸음운전을 방지를 위한 사이렌까지 울리는데 어찌나 웃었던지… 우리의 페이버릿은 바로 이 무지개 터널. ㅋ
애들은 우리나라는 터널까지 쏘쿨하다며 ㅋㅋ
이렇게 또하나의 추억거리를 만들고 서울에서의 마지막날밤은 나도 처음 가보는 마장동에서 식사를 했다. 애들은 처음 보는 연탄불 위에 고기를 구워먹어보고 난 어렸을때 많이 먹던 간과 천엽을 정말 수십년만에 먹어보는듯. 계산해보니 수십년 맞네 ㅋㅋ
요즘 많이 생기는 아메리칸스타일 쇼핑몰들 보다 우린 이런곳이 더 좋다고 하니 우리에게 경험이 될만한 곳이라면 무조건 데리고 다니시는 할머니 할아버지. 감사합니다!!
한국 다녀가셨군요. 저도 얼마전 속초와 제주 여행 다녀왔는데 그래서 웬지 더 가까이 계신듯 느껴지네요.
한국도 참 좋은 곳이 많죠. 사진을 잘 찍으셔서 덕분에 눈호강까지 하고 가요~
아이들도 너무 이쁘게 크고 있네요. 자매 너무 부러워요 ^^
안녕하세요! 정말 기회가 되면 전국투어를 해보고싶어요. 타지생활을 오래해서 그런지 우리나라 시골이 막 그립고 그러네요. 애들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식 사진들… 정말 고문이에요… 왜 이러세요..ㅠㅠ
저도 지금 다시보니 고문이에요 ㅠㅠ 정말 해산물만큼은 우리나라만한데가 없더라고요.
혜원씨,샌달 정보 좀 주세요~제가 찾던 디자인이라…
안녕하세요, Salt Water Sandals입니다!
감사합니다~